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 아토피엔 새싹귀리! 세계최초 효과 규명

    (새싹귀리 재배방법 ⓒ GNN 뉴스통신 / 사진제공=농촌진흥청) 아토피 피부염에 새싹귀리 추출물이 진정 효과를 가진다는 것이 세계 최초로 확인됐다. 농촌진흥청은 건국대 수의과대학과 함께 한 연구를 통해 새싹귀리 추출물에서 다량의 아베나코사이드, 플라본배당체 계열의 기능성 물질 및 사이클로퓨란계 신규물질을 최초로 확인했다고 29일 밝혔다. 피부염을 유도한 동물 실험에서 새싹귀리 추출물을 3주간 도포한 경우 무처리군에 비해 가려움증·홍반 등의 피부 이상 증상이 3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촌청에 따르면 새…

  • 조선시대 백자·지리서·경전, 보물 지정예고 3건

    (백자 청화매조죽문 항아리 ⓒ GNN 뉴스통신 / 사진제공=문화재청)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은 29일 조선 시대 도자기와 지리서, 경전 등 문화재 3건이 보물로 지정예고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에 지정예고된 문화재는 ‘백자 청화매조죽문 항아리’, ‘지리전서동림조담’,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권1~2’다. 먼저 이화여대박물관에 소장된 백자 청화매조죽문 항아리는 조선 전기에 제작된 높이 약 27.8cm 크기의 도자기다. 청색 안료로 매화, 새, 대나무가 그려졌다. 이어 지리전서동림조담은 2권 1책으로 된…

  • 기자단 오가며 한·중 외교 밑거름 다지다  

    (한국 주요 언론사를 방문한 중국 기자단 ⓒ GNN 뉴스통신 / 사진제공=외교부) 외교부는 ‘한·중 기자단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중국기자단이 한국을 방문한다고 28일 전했다. 한·중 기자단 교류사업은 지난 1995년부터 시행해온 사업이다. 2011년 이후부터는 양국 기자단이 매년 상호 교차 방문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 상반기에는 한국측 기자단 8명이 지난 5월 중국 베이징과 충칭 지역을 방문한 바 있다. 이번 중국측 대표단은 신화사, 인민일보, 환구시보 등 중국 주요 언론사 기자들로 구성됐다.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