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스타트업

‘OneMesh’ 기기로 집 전체 Wi-Fi 네트워크



티피링크는 ‘OneMesh™’를 이용하면 기존 기기로 집 전체 Wi-Fi 네트워크를 생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거주하는 공간에 무선공유기 여러 대를 설치해 집 전체를 무선 네트워크로 커버할 경우, 거실에서 침실로 이동하는 과정 중 공유기에서 익스텐더 네트워크로 전환할 때 ‘버퍼링’이 발생한다.

전체 홈 메시 와이파이(whole home mesh Wi-Fi)의 새로운 기술은 이런 현상을 방지할 수 있지만, 완전히 새로운 와이파이 시스템을 구성할 시 비용이 많이 들 뿐만 아니라 기존 네트워크 장비를 낭비하게 만들 수도 있다. 티피링크의 OneMesh™는 간단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티피링크 기기로 집 전체 네트워크를 최적화하도록 설계됐다.
 

(기존 기기로 집 전체 Wi-Fi 네트워크 생성이 가능한 티피링크의 ‘OneMesh’ © 자료제공 = 티피링크) 

◇기존 익스텐더 vs OneMesh™

기존 익스텐더는 Wi-Fi 공유기에 연결하면 별도의 Wi-Fi 네트워크를 만들어 Wi-Fi 범위를 늘린다. 우리는 집안을 돌아다니면서 공유기와 익스텐더의 네트워크 간 기기를 전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신호가 강한 다른 네트워크로 전환될 때까지 기기가 동일하고 약한 네트워크에 남아 있기 때문에 Wi-Fi 성능이 저하된다. 매번 다른 방으로 갈 때마다 하고 있던 작업, 화상 채팅, 영화 또는 게임을 종료하고 설정을 열고 더 강한 신호를 찾아서 탭한 다음 무선 네트워크를 전환해야 한다.

그러나 OneMesh™ 솔루션은 Wi-Fi를 가정의 모든 영역으로 확장하는 시스템으로 작동해 더 나은 성능, 넓은 범위 및 원활한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한다. 단순히 하나의 중앙 공유기와 통신하는 기존 익스텐더와 달리 OneMesh™ 기기는 서로 통신한다. OneMesh™ 기기가 꺼지거나 간섭으로 인해 차단되면 기기는 가장 강한 신호로 자동 전환돼 연결 상태를 유지한다. 티피링크의 AP 스트리밍을 통해 OneMesh™ 공유기 및 익스텐더는 동일한 Wi-Fi 이름 및 보안 자격 증명을 공유해 집 안을 이동할 때 원활하고 일관된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한다.

OneMesh™ 네트워크에 연결되면 모바일 기기는 신호가 가장 강한 OneMesh™ 기기에 자동적으로 연결되며,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된 상태를 유지하고 집안 어디에서나 끊김 없는 스트리밍, 다운로드 등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다중 대역 OneMesh™ 기기 네트워크에서 티피링크의 밴드 스티어링은 기기를 사용 가능한 최상의 Wi-Fi 대역으로 조정해 모든 기기가 최상의 성능을 얻을 수 있는 위치에 연결되도록 한다. 티피링크의 적응형 경로 선택을 통해 OneMesh™는 데이터에 무선 2.4GHz와 5GHz 대역 사이에서 가장 빠른 연결 경로를 지능적으로 선택해 네트워크를 최고 속도로 계속 운영한다. 이를 통해 전체 무선 성능이 향상되고 연결된 모든 Wi-Fi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효율성이 보장된다.

무엇보다도 복잡한 구성이 필요한 기존 공유기 및 익스텐더와 달리 OneMesh™를 설정하는 것은 매우 쉽다. 티피링크의 Tether 앱과 웹 UI를 사용하여 홈 네트워크 전체를 쉽게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는 네트워크 이름, 암호 및 자녀 보호, QoS와 같은 고급 기능이 포함된다. OneMesh™ 기기에 WPS 버튼이 있는 경우 원터치 연결이 가능하다. 공유기와 익스텐더에서 각각 WPS 버튼을 누르면 OneMesh™ 네트워크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다.

◇OneMesh™ 네트워크로 업그레이드

현재 티피링크의 무선 기기를 사용하고 있고 홈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쉽고 저렴한 방법을 찾고 있다면 OneMesh™ 네트워크가 최선의 선택이다. 간단한 펌웨어 업데이트만으로 OneMesh™ 기능을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그 후 하나 이상의 OneMesh™ 익스텐더를 연결하기만 하면 집 전체에서 원활하고 안정적인 메시 Wi-Fi 연결이 가능하다.

 

 

박명자 기자 - afp.gnn04@gmail.com

< 끝 >

< GNN 뉴스통신 >

◆ 매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 주관사

 

스타트업
사설
  • 〈이재희 칼럼〉 세계최대 "무궁화" 자연동산을 만들자!!

    일제강점기에 한 교육자가 이런 말을 했다고 한다. 일본의 국화 “사쿠라는 잠시 만개했다가 금방 지지만” 우리의 국화인 “무궁화는 100여일 동안 꾸준히 피고 또 피는 우리 민족의 꽃이자 민족의 얼이다” 라고 하는 말을 엿들은 자가 일본 관헌에 알려 무궁화 탄압의 발단이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일본은 전국의 무궁화를 베어냈고, 심지어는 베어낸 무궁화를 쌓아놓고 불까지 지르면서 무궁화에 대한 악의적인 험담까지 쏟아냈다고 하니.. 참으로 악랄하고 야만적인 민족이 아닐 수 없다. 그 험담인 즉, 무궁…

  • 민주당의 미래 2

    (31일 경찰 수소버스 시승식에 참석한 이낙연 국무총리가 경찰 기동대에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 ⓒ GNN 뉴스통신 /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말하지 않는 정치인은 책임질일 없고 지지도 없다. 특대 여당 민주당의 대선지지율 1위 이낙연 민주당 전당대회가 출렁이고 있다. 김부겸 후보가 의미있는 득표라는 목표를 뛰어 넘어 이낙연 의원을 재치고 당권을 잡을지도 '모른다'가 여의도 분위기다. 박원순 전 시장의 부재로 인해 이재명 지사의 스텐스도 셈법도 달라졌을 것이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