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스타트업

 연구서 공기 중 바이러스 99.999% 제거 필터 개발



세계보건기구(WHO)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모두 올바른 손 위생을 세균 확산을 막는 최선의 방책으로 꼽고 있다.
 

(HEPA 필터 시스템의 XLERATOR가 최신 연구에서 공기 중 바이러스 99.999% 제거를 입증했다. 올바른 손 위생이 세균 확산을 막는 최선의 방책이다 © 자료제공 = Excel Dryer, Inc. ) 

올바른 손 위생에는 최소 20초 동안 손을 깨끗이 씻고 물기를 완전히 말리는 것이 포함된다. 또한 두 기관은 따뜻한 에어 드라이어가 손을 말리는 데 효과적이라고 입을 모은다.

XLERATOR® 핸드 드라이어는 UL인바이런먼트(UL Environment) 제품 범주 규정(Product Category Rules)의 테스트 기준에 따라 8초 만에 손을 완벽히 말려주는 것으로 입증됐다. 여기에 한 최신 연구는 HEPA 여과가 손 위생에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대해 보다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LMS테크놀로지스(LMS Technologies)가 수행한 최신 바이러스 여과 효율 테스트에 따르면 HEPA 필터 시스템(HEPA Filtration Systems)을 탑재한 XLERATOR®와 XLERATORsync® 핸드 드라이어가 공기 중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윌리엄 개그넌(William Gagnon) 엑셀 드라이어(Excel Dryer) 영업/마케팅 부사장은 “전례 없는 위기 시국에 고객의 건강과 행복은 회사의 최대 관심사”라며 “우리 제품이 바이러스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결과는 올바른 손 씻기와 건조가 특히 중요한 요즘 같은 시기에 대중과 고객이 안심하고 핸드 드라이어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수행된 최신 테스트는 XLERATOR HEPA 필터 시스템에서 16.5~604.3나노미터 크기의 바이러스 약 3억9000만개에 대한 여과 효과를 분석했다. 이 결과 HEPA 필터 시스템은 바이러스의 99.999%를 제거한 것으로 나타났다.

테스트 결과에 대해 알 바틴(Al Vtine) LMS테크놀로지스 사장은 “테스트에 사용된 바이러스는 바이러스의 크기와 필터 내 반응 면에서 코로나바이러스를 비롯한 모든 바이러스를 대표한다”며 “HEPA 필터 시스템을 갖춘 XLERATOR의 효과를 자신 있게 밝힐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더 강화된 바이러스 주입 시나리오에서도 효과적인 필터링이 가능하다면 실제 환경에서 효과적인 여과 기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EPA 필터 시스템이 탑재된 XLERATOR 핸드 드라이어를 이용하면 화장실에서 종이 타월을 쓰는 것 보다 위생적이고 친환경적 방식으로 손을 말릴 수 있다. 비접촉식 손 위생 솔루션은 손의 물기를 없애기 위해 종이 타월에 사용할 때에 비해 생산, 선적, 저장, 재입고 및 사용 후 세균이 잔뜩 묻은 폐기물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불필요하게 발생하는 접점이 다수 줄어든다. 접점을 줄임으로써 세균 전파 위험 역시 줄일 수 있다.

개그넌 부사장은 “과거 어느 때보다 위생이 전 세계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며 “최신 테스트 결과는 XLERATOR와 더불어 공중보건 문제에서 안심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박춘선 기자 - afp.gnn06@gmail.com

< 끝 >

< GNN 뉴스통신 >

◆ 매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 주관사

 

스타트업
사설
  • 〈이재희 칼럼〉 세계최대 "무궁화" 자연동산을 만들자!!

    일제강점기에 한 교육자가 이런 말을 했다고 한다. 일본의 국화 “사쿠라는 잠시 만개했다가 금방 지지만” 우리의 국화인 “무궁화는 100여일 동안 꾸준히 피고 또 피는 우리 민족의 꽃이자 민족의 얼이다” 라고 하는 말을 엿들은 자가 일본 관헌에 알려 무궁화 탄압의 발단이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일본은 전국의 무궁화를 베어냈고, 심지어는 베어낸 무궁화를 쌓아놓고 불까지 지르면서 무궁화에 대한 악의적인 험담까지 쏟아냈다고 하니.. 참으로 악랄하고 야만적인 민족이 아닐 수 없다. 그 험담인 즉, 무궁…

  • 민주당의 미래 2

    (31일 경찰 수소버스 시승식에 참석한 이낙연 국무총리가 경찰 기동대에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 ⓒ GNN 뉴스통신 /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말하지 않는 정치인은 책임질일 없고 지지도 없다. 특대 여당 민주당의 대선지지율 1위 이낙연 민주당 전당대회가 출렁이고 있다. 김부겸 후보가 의미있는 득표라는 목표를 뛰어 넘어 이낙연 의원을 재치고 당권을 잡을지도 '모른다'가 여의도 분위기다. 박원순 전 시장의 부재로 인해 이재명 지사의 스텐스도 셈법도 달라졌을 것이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