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미식/식당

겨울 한정! 귤 구독 서비스



(감귤 구독 서비스 ⓒ GNN 뉴스통신 / 사진제공=당신의과수원)
겨울철 국민 과일 귤. 겨울 감귤 시즌 동안 매월 제주의 대표적인 감귤을 한 종씩 보내주는 구독서비스가 나왔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과수원멤버십 서비스 기업 당신의과수원이 5개월 동안 황금향, 레드향, 천혜향, 온주밀감, 한라봉을 매달 한 종씩 보내주는 감귤 구독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과일완전정복 프로젝트 1편으로 선보인 이번 서비스는 감귤 구독권을 구매하면 감귤을 받아볼 수 있다. 구독 신청은 펀딩 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공개됐다.

 

아울러 감귤나무의 이야기를 담은 2020년 감귤 캘린더와 감귤 과수원 체험 등 부대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성훈 당신의과수원 대표는 “현대인들은 과일을 그저 몸에 좋은 비타민을 섭취하는 정도로 인식하는 이가 많다”며 “유통 구조로 인해 맛있는 과일을 맛볼 기회와 과일의 다양한 맛·품종을 접할 기회가 부족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어 오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제철에 수확한 맛있는 과일을 몇달 간 품종별로 모두 맛볼 수 있고 정기적으로 선물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는 데 의미를 뒀다”고 덧붙였다.

 

1인 가구, 도시 생활자 비율이 늘면서 마켓컬리와 같은 음식 새벽배송이나 애니팜 과일박스 등 구독 서비스 스타트업이 생겨나고 있다.

 

해외에서는 흠집이 있지만 먹는 데는 지장이 없는 과일과 야채를 배달해 주는 구독 서비스 ‘임퍼펙트 프로듀스’와 같은 사례도 찾아볼 수 있다.

 

유통망에서 파생되는 문제를 ICT 기술을 활용한 공유경제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 기반 스타트업을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센터다. 지난 2016년 문을 열어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 등 지속가능한 지역형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혜진 기자 - gnn.hj04@gmail.com

< 끝 >

< GNN 뉴스통신 >

◆ 매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 주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