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스포츠

한강 위로 드론 총출동! 서울드론챌린지 열린다



 

('2019 서울드론챌린지' 포스터. ⓒ GNN 뉴스통신 / 사진제공=서울특별시) 

7일 서울시는 광나루 한강 드론공원에서 드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2019 서울드론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용도별 드론을 선보이는 드론런칭쇼, 레이싱, 체험전시 등의 메인 프로그램과 각종 부대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먼저 드론런칭쇼는 12시, 오후 2시 40분, 5시에 각 15~20분씩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초고해상도 촬영이 가능한 드론과 미세먼지 측정 드론, 물류배송용 드론, 농업방제용 드론, 소방 드론 등 다양한 드론이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드론 레이싱은 장애물을 넘나드는 ‘스티어레이싱’과 직선 코스를 주파하는 ‘스프린트 레이싱’을 실시간 중계로써 박진감 넘치게 전달하기로 했다.

 

레이싱 선수 등록은 오전 8시부터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이어 예선전과 결승전을 거쳐 오후 6시 폐회식과 함께 시상식이 진행된다.

 

체험 전시는 큐레이팅, 낚시, VR시뮬레이터, 3D펜 체험, 드론 축구, DIY 드론조립 등으로 운영된다. DIY 조립을 제외한 모든 체험프로그램은 별도 접수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조인동 서울시 경책정책실장은 “서울드론챌린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핵심 분야로 성장하고 있는 드론 산업의 현재와 발전가능성을 한 자리에서 즐기면서 볼 수 있는 기회다”며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의 대미는 100대의 드론이 한강 위를 누비는 군집비행으로 장식될 예정이다. 드론에 LED불빛을 달아 야간에도 시민들이 군무를 즐길 수 있다.

 

한편, 기상 상황에 따라 행사일정은 미뤄질 수 있다. 서울시는 태풍 진행상황을 보고 5일 진행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박혜진 기자 - gnn.hj04@gmail.com

< 끝 >

< GNN 뉴스통신 >

◆ 매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 주관사